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애드포스트]3달만에 승인 완료 - 승인 기준 미충족이지만 승인받았다!

728x90

 

티스토리를 하다가 역시 대한민국은 네이버지 하며 네이버 블로그도 한번 도전해보았다. 도전이라기보다는 네이버 블로그는 내 일상 포스팅, 일기 느낌으로 시작했다. 그러다가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4번의 시도 끝에 드디어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이 났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기준

네이버 측에서는 각 미디어의 특성을 반영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 운영기간, 방문자수(UV), 페이지뷰(PV), 게시글수 등이 광고매체로써 품질을 최소한으로 보장할 수 있어야 검수 통과가 된다고 한다. 애드포스트 승인을 위한 비상식적인 콘텐츠 생산을 우려해 명확한 기준을 공개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렇게 네이버에서는 명확하게는 승인기준을 알려주지 않고 있어 검색을 통해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기준을 알 수 있었다.

1. 게시글수 : 50개 이상
2.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 일 평균 100 이상
3. 블로그 개설기간 : 개설한지 90일 경과

 

7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총 4번 애드포스트 신청해서 받았던 결과들이다.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도 모르고 글 20개 정도 쓰고 첫 시도를 해봤다가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 보류를 당했었다.

애드포스트는 전월기준으로 검토하기 때문에 보류당했다고 해당 월에 여러 번 신청해도 승인이 나지 않는다.

초반에는 애드포스트 승인기준, 애드포스트 검토기준을 몰라서 보류당한 해당 월에 2번이나 신청해보고 보류의 맛을 연달아 보았었다.

애드포스트 등록 보류 안내 메일

애드포스트 보류 되었던 나의 사유는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 부족이었다.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 부족 사유로 보류 시 네이버 측에서는 포스팅을 열심히 한 후 다음 달에 검수 신청을 하라고 한다.

그렇게 무작정 애드포스트 신청해보다가 같은 사유로 3번이나 보류되자 마지막 신청 전에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을 검색해보고 포스팅하기 시작했다. 일상 포스팅이다 보니 생각보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수가 승인기준에 한참 못 미쳐서 일단 게시글수 50개를 목표로 포스팅을 했다.

그러다가 10월초가 다가왔고 전월기준으로 애드포스트 등록 검수가 되기 때문에 방문자수, 페이지뷰 수, 게시글수를 충족시키지 못했지만 애드포스트 등록신청을 했고 주말이 걸려서 2~3일만에 애드포스트 승인 메일을 받았다. (애드포스트 신청 결과메일은 신청 후 다음날 오전 8시쯤 되면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완료 메일(미디어 등록 완료 메일)

애드포스트 승인 완료 메일을 받고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바로 내 포스팅 글에 광고가 자동으로 달리고 있었다.

나는 수많은 이들이 말하는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했지만 승인을 받았다.

- 7월 신청(6월 기준) : 글 10개 / 조회수(페이지뷰) 115 / 방문자수 99
- 8월 신청(7월 기준) : 글 27개 / 조회수(페이지뷰) 900 / 방문자수 745
- 10월 신청(9월 기준) : 글 46개 / 조회수(페이지뷰)1366 / 방문자수 1171

최종 애드포스트 신청 당시(10월 신청) 글 46개 , 조회수 일 평균 45 / 방문자수 일 평균 39 이었지만 애드포스트 등록 완료 되었다.

네이버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한 건 아니지만 꾸준하게 내 일상과 관심주제로 포스팅을 했었다. 흔히들 말하던 애드포스트 신청기준에 미달했지만 그런 꾸준하고 일관된 포스팅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을 수 있게 한 거 같다.